개구리밥(Duckweed))제거
개구리밥은 일반적으로 연못이나 호수에서 사람과 장비 또는 물새류의 발이나 깃털에 붙어 연못에서 연못으로 퍼져나가며, 일단 연못에 유입되면 조건에 따라 매우 빠르게 전체 수면을 덮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개구리밥 눈이 물속에 가라앉아 겨울을 나고, 이듬해 봄이 되면 물 위에 떠서 매년 다시 번식하는 특징이 있고,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운 수생식물로 초기 제거와 수체의 영양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화학적 제거

개구리밥(duck weed)을 즉시 제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화학적 처리 방법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수생제초제는 수체에 살포할 수 없는 화학물질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어, 개구리밥을 제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당사는 수체에 잔류물이 남지 않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발생 초기 개구리밥을 빠르게 통제할 수 있습니다

둘째, 기계적 제거

Skimmer(스키머)를 이용하여 부유식물을 수체 밖으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매우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유기물을 근본적으로 수체에서 제거하므로, 부영양화로 인한 재발 방지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장비의 접근성이나 제거된 유기물의 처리 비용 등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셋째, 전반적인 연못의 영양 개선

인 저감제와 미생물은 수체의 유기물질을 극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개구리밥이 성장하고 번식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영양물질의 관리는 조류나 성가신 수생식물의 발생과 성장을 통제하는 매우 유용한 수단입니다.
단계별 개구리밥 제거



블루그린텍㈜    |    대표 : 손혁    |    사업자번호 : 835-81-00064
Tel : 032-822-6366~7    |    Fax : 032-822-6368    |    E-mail : swb@bluegreentec.kr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능허대로625번길 149, A동 204호
Copyright ⓒ 수질정화.kr / bluegreentec.kr All rights reserved.